본문 바로가기

이사/청소

싱크대 청소

반응형

싱크대 청소하기 너무 귀찮죠? 특히나 주방세제 풀어서 수세미로 문지르는건.. 어우 상상만해도 끔찍하네요. 그래서 제가 아주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들 이 글 보고 편하게 설거지하세요~

주방세제 말고 다른 세제 쓰면 안되나요?
당연히 됩니다! 하지만 우리집엔 그런 고급진 세제가 없다구요? 걱정마세요. 베이킹소다랑 식초만 있으면 해결됩니다. 우선 뜨거운 물과 베이킹소다 그리고 식초를 준비해주세요. 비율은 1:1:1입니다. 먼저 뜨거운 물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녹여줍니다. 그러면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는데 이때 식초를 넣어주면 부글부글 끓어오르면서 세척효과가 극대화되요. 이제 이걸로 싱크볼이랑 배수구쪽을 닦아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일회용 수세미를 이용해서 닦아주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름때 제거뿐만 아니라 살균효과까지 있어서 일석이조랍니다.

베이킹소다가 없는데 어떡하죠?
그럼 그냥 식초로만 하셔도 되요. 대신 양을 좀 많이 해서 희석시켜주셔야겠죠? 아니면 과탄산소다로도 대체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배수구 냄새 어떻게 없애나요?
저는 주로 락스를 자주 쓰는데요, 락스로 하수구 주변을 뿌려주고 5분뒤에 뜨거운물을 부어주면 소독+냄새제거 효과가 있답니다. 만약 그렇게 해도 냄새가 난다면 전문업체를 불러서 트랩을 설치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이사 > 청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컨 셀프 청소  (0) 2023.05.30
분리수거하는 법  (0) 2023.05.30
입주 청소 고려 사항  (0) 2023.05.29
에어컨 필터 청소업체 선정 시 고려사항  (0) 2023.05.29
에어컨 필터 청소  (0) 2023.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