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유용

[스미싱메일] Apple ID 계정 거래 제한

반응형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았다면

당장 스팸신고!!!

출처 입력

 

 

 

어제 네이버 메일을 보는 도중

아래와 같은 메일이 왔다.

 

나는 갤럭시 유저다.

그런데 애플 계정..?

예~~전에 무려 2012년도 즈음 아이팟을 쓴적이 있다. 그때 잠깐 계정을 만든 적이 있긴 했는데 내가

로그인을 했을리가 없는데

작업번호라니?

 

무슨내용인지 궁금해서

메일을 열어봤다.

메일내용은 내 apple ID가 계정 거래 제한이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무언가 결제된 듯한 금액과 주문번호

 

왜??

나는 주문한적이 없는데?

무려 동해시 삼척?

어디서 내 아이디를 해킹했나?

문득 요즘 중국에서 스미싱이 많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내 계정이 해킹당했나 싶어서

이상해서 링크를 눌러보려다가..멈췄다.

 

(나는 2019년도에 카카오톡피싱을 당한적이 있다 ㅠㅠ 60만원을 잃었다가 60만원을 되찾은 기억..)

 

 

그때 생각이 문득들어서

네이버에 'apple ID 계정 거래 제한'을 검색해봤다.

나와 같은

아니 어쩌면 나보다 더 심한..

메일 속에 링크를 눌러 로그인을 해보려고 했던 분이 계셨다.

그 분도 아차 싶어 apple사에 연락을 취해 확인해보았다고 한다.

스미싱메일임을 알게되었다는 블로거에 글을 보고서

나는 저 메일을 스팸신고처리해버렸다.

 

혹시라도 나와 같이 저런메일을 받은 이가 있다면

네이버에 검색을 꼭 해보고 스미싱을 당하지 않았으면 한다.

 

 

 

 

 

 

 

반응형